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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늘푸른도서관 공모사업에 대해 자주하는 질의사항 및 답변

여송사회복지재단 2020-05-25 조회수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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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푸른도서관 조성사업, 기능보강사업과 관련하여 유선상으로 비슷한 질의사항이 많습니다.

이에 답변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등기우편 보내시고 직접 등기번호를 조회하셔서 수령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등기부등본은 법인껄로 제출하셔도 됩니다!!** ​

​<도서관 조성 사업에 대한 질의사항>


1. 장애아동 기관 및 시설인데 지원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생활시설,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 모두 가능합니다.

   단, 도서관 이용 대상층이 아동청소년이 주 대상이어야 합니다. 아동청소년이 주대상이 아니면 불가합니다.

   


2. 사립도서관은 가능한가요?

- 불가합니다. 사회복지기관만 해당됩니다.

      


3. 기관 내에 도서관이 있으면 지원불가한가요?

- 외부지원을 받아서 지어진 경우에는 지원불가합니다.

자체적으로 지어진 경우에는 도서관이라는 명칭과 현판을 사용하고 계실텐데,

늘푸른 도서관으로 명칭 및 현판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명칭과 현판을 바꿔서 사용할 경우에는 지원가능하나, 기능보강 형식으로 신청은 불가입니다.  

 

 

4. 재단에서 인테리어, 기자재, 도서를 다 구입해서 주시는건가요?

- 아닙니다. 재단에서는 최대 2천만원을 지원금으로 드립니다.

본 사업은 기관 자체적으로 조성하고 할 공간에 대한 인테리어 견적, 기자재 견적, 도서 등에 대해 계획을 하셔야 합니다.

 

 

5. 사업자등록증은 법인, 시설 모두 제출인가요?

- 아닙니다. 본인이 해당하는 기관에 대한 사업자등록증만 제출바랍니다.

예를 들어 법인이 운영하는 시설에서 지원한다고 하면, 시설에서 계획서를 작성 하시고 시설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6. 공간에 대한 문의

- 공간은 최소 13.2이상이어야 하며, 독립된 공간이어야 합니다.

, 독립된 공간이 아닌 로비인 경우에는 인테리어 계획 시에 독립된 단독공간 으로 구상하시고 계획해주시면 됩니다.

   


7. 계획서 작성 시, 객관적 자료는 어떤걸 작성해야 되나요?

- 객관적 자료는 2차 자료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귀 기관에서 책을 이용한 독서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시면 그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기관에서는 어떠어떠한 책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서관 이 필요하다는 식으로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8. 예산계획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 도서구입, 인테리어, 기자재, 자부담 항목을 계획하시되 계획서 뒷장에 있는 예산편성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어보시고 작성바랍니다.

   


9. 자부담은 꼭 있어야 하나요?

- 공사비용으로 자부담은 없어도 상관없으나 현판식 진행비는 자부담으로 하셔야 합니다.

10. 운영프로그램은 어떻게 작성해야 되나요?

- 도서관이 조성되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프로그램을 작성해주세요.

11월에 도서관이 조성되고 12월까지 운영되는 프로그램이 아닌 2021년에 지속적으로 운영될 프로그램입니다.



11. 기자재 구입비 70만원 제한은 항목별인가요? 통합적인가요?  

- 각 항목별로  70만원 내로 제한을 두어 주시기 바랍니다.

<기능보강 사업에 대한 질의사항> 

1.  지원대상이 누구인가요?

- 2011년과 2018년에 본 재단에서 지원받은 19개소입니다. 이외에는 불가합니다.

2. 도서, 인테리어, 기자재 중에서 한개만 신청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3. 개보수 가능범위는 어디인가요?

 - 도서관 내부 입니다. 도서관 바깥에 위치한 화장실 같은곳은 불가합니다.


4. 기자재 구입비 70만원 제한은 항목별인가요? 통합적인가요?  

- 각 항목별로  70만원 내로 제한을 두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