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늘푸름나눔이야기

home > 나눔이야기 > 늘푸름나눔이야기

 

제27차 늘푸름 도서지원사업 결과보고서_인제군가족센터

인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2-02-18 조회수 1,086

1. 도서이용 및 활용현황  

 

 * 기관명 인제군가족센터(.인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이용대상 초등학생 1-6학년

 

 * 일일평균 이용률 : 26(공동육아나눔터 5)

 

 * 활용현황 인제군 공동육아나눔터 5곳에서 방학기간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을 진 행하여 돌봄 프로그램으로 독서활동과 종이접기, 그림그리기, 전래놀이, 요리 활동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 중이다. 또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과 유아를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 독서 후 책 내용을 주제로 북아트 활동 과 아동요리, 공예, 미술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2. 독서력 측정검사를 통한 사업 및 프로그램 효과 

독서력 측정검사 후 자녀의 독서 습관과 이해력 등 부족한 부분을 알고, 가정에서도 부족한 부분을 바르게 지도할 수 있어서 좋아다는 참여자들의 의견이 있었다. 또 이를 바탕으로 각 가정에서 자녀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초등학생과 유아를 대상으로 독서와 독후 활동 프로그램을 2~6월까지 진행하여 올바르게 책을 읽는 습관과 자세를 익히고 독서활동으로 책을 쉽게 읽으며 친근한 대상임을 인지하고 꾸준하게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3. 도서활용과 관련된 사진(4) - 아래 첨부파일에서 사진 선택하여 추가 / 리스트이미지에는 대표사진 1장 첨부 


4. 아동독후감(1

 

* 책 제목 : 책 먹는 여우

* 이 름 : 신지환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책을 보다가 겉표지가 화려하고 제목이 특별해서 눈에 띄었다. 책제목은 책 먹는 여우여서 이 책을 읽었다.

여우는 책을 좋아해서 먹는다. 도서관에서 빌리고 먹고를 반복했고 그러다 도서관 사서에게 걸려서 책을 못 빌리게 되었다. 여우는 책을 먹고 싶음 마음에 나쁜 생각을 했고, 서점에 가서 책을 여기에 담아라고 협박을 해서 책을 가지고 집으로 왔다. 책을 다 읽고 먹으려고 하는데 경찰이 와 여우는 잡혀갔다. 경찰은 여우가 또 책을 먹을까봐 독서하면 안 된다고 말했고 여우는 절망했다. 그러다 여우는 기발한 생각을 했다. 자신이 이야기를 쓰고 자신이 먹기로 하고 교도관에게 종이와 펜을 빌려 이야기를 썼다. 교도관도 이야기가 재미있었는지 여우가 쓴 이야기를 복사 한 다음 여우에게 책을 출판하자고 말했다. 여우는 책을 출판하여 인기스타가 되었고 감옥에서 자연스럽게 풀려났다.

이 책을 읽고 나의 느낀 점은 한 부분에만 집중하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생각 된다. 노력도 많이 하고, 한 부분에 집중하면 분명히 결과는 좋을 것이다.

나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집중하고 노력해서 이룰 것이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