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늘푸름나눔이야기

home > 나눔이야기 > 늘푸름나눔이야기

 

제28차 늘푸름 도서지원사업 결과보고서 - 찬미의 집

찬미의 집 2023-02-15 조회수 828

 

1. 도서이용 및 활용현황 : 매일

 

 

 

* 기관명 : 찬미의 집

 

 

 

* 이용대상 : 아동 및 쳥소년

 

 

 

* 일일평균 이용률 : 6

 

* 활용현황 :

책의 종류를 구분하여 비치하였으며 아동이 좋아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책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읽을 수 있도록 하여 독서에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함.

매월 네째 주 토요일은 책읽기 좋은날로 정하여 아동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이나, 감동받은 책의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거나 독서기록장에 기록하도록 함.

교사가 아동/청소년 추천도서를 읽고 책에 대한 내용을 아동에게 간단하게 소개해 주므로 아동이 다양한 책에 흥미를 가지고 읽어 볼 수 있도록 격려함.

각 아동의 사진과 이름이 부착된 칭찬스티커를 만들어 아동이 책을 읽을 때마다 칭찬스티커를 붙여주므로 아동이 책을 가까이하고 매일 책 읽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함.

            

2. 독서력 측정검사를 통한 사업 및 프로그램 효과

독서능력 진단평가 수준 테스트 평가보고서에 참여한 아동의 독서력 측정검사 결과지에 따르면, 아동의 학년과 평균 연령에 비해 다소 낮은 편에 속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세분화된 테스트 결과지를 통해 아동들의 부족한 부분을 알고 각 아동에 독서능력 수준에 맞게 올바른 책읽기와 아동의 이해력과 독해력에 따라 아동의 부족한 부분에 맞는 올바른 독서지도를 할 수 있어 아동의 독서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후원받은 책을 잘 활용하기 위해 아동의 겨울방학을 통하여 아동이 책에 흥미를 가지고 읽어 볼 수 있도록 격려하였으며 만화책에 편중되지 않고 아동의 연령과 학년에 맞게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어 볼 수 있도록 격려하였으며 아동이 책을 읽고 느낀 점과 감동 받은 내용을 독서기록장에 기록해 보면서 아동의 어휘력과 독서능력이 향상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4. 아동독후감(1)

책제목 : 아빠는 곰돌이야 글쓴이 : 이시현

바람이 쌩쌩~ 불어서 집에서 책을 고르는데, “아빠는 곰돌이야!”책이 눈에 들어왔다.

나는 책을 눈 깜짝!하는 사이에 책을 다 읽었다.

아빠가 곰 인형이 되어 잘 놀아준 가짜 아ᄈᆞ를 보고 교훈을 얻는 내용인데 가짜아빠가

아이들하고 노는 것 재미있는데 화사 다니는 건 좀 힘들더라고요! ”라고 해서 잘 놀아주는 아빠의 모습에 감도이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진짜 아빠는 원래 잘 안 놀아주는 거니깐 나는 커서 인형되고 후회하지 말고, 우리나라 속담처럼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처럼 소 읽기 전에 든든한 외양간 만들어야겠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