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나눔이야기

home > 나눔이야기 > 문화나눔이야기

 

*일 시 : 2020.11.17 (화) 10:30 - 11:30


*장 소 : 금곡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


*내 용: 2020년 11월 17일 화요일, 금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여송사회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책 속 문화여행 참여하는 책공연 얼씨구 절씨구' 가 진행되었습니다.

지역 내 아동 21명이 참여해주었으며 공연 진행 전 방역실시, 참여아동의 발열체크 및 손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안전수칙에 준수하였습니다.


'얼씨구 절씨구'는 이솝우화 <토끼와 거북이> <개미와 베짱이> <금도끼 은도끼>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을 속담과 연결시켜 풀어낸 어린이 참여형 뮤지컬로써

이야기 중간중간 '바위와 나무되어보기' '수확한 열매 저장하기' '금도끼 은도끼 쇠도끼 미션' 등을 통해 관람위주의 공연이 아닌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공연이 이루어졌습니다.  


공연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활동시간에 '제가할래요' '저도시켜주세요' 하며 손을 번쩍번쩍 들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공연집중도 또한 높았습니다.

아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구성을 통해 무대와 객석이 하나가 될 수 있던 좋은 시간이었고, 복지관에 많은 아이들이 방문해주어 기관의 분위기 또한 함께 살아났던 것 같습니다 .^^


공연이 끝나고 만족도 조사는 만족해요/아쉬웠어요 두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판넬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총 21명의 아동 모두 만족한 공연이었다고 답해주었습니다.

또한 함께 참여해주신 학부모님 께서도 '다음에도 공연이 있으면 연락 꼭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에게 유익했던 공연이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등의 의견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여송사회복지재단과 서울에서 부산까지 먼걸음 해주신 공연팀 걸작품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